어느 날 갑자기 휴대폰 오른쪽이나 왼쪽 하단에 사람 아이콘이 생기지 않으셨나요? 자신이 특별히 설정한 것 없이 갑자기 켜진 경우는 대부분 음량 버튼 오작동으로 접근성 바로가기 아이콘이 활성화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원하지 않는 기능이라면 제거를 해야겠죠.
1. 상단바를 내리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 모양)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들어간 후 하단 끝으로 내리려 주시고 접근성을 선택해주세요. 접근성 내부로 들어왔다면 고급설정을 눌러주세요.
2. 고급설정에 들어왔다면 가장 상단에 접근성 버튼을 눌러 들어가 주신 후 오른쪽 사진에 나온 것과 같이 동작 선택을 눌러주세요.
3. 접근성이 체크표시로 활성화 성화되어 있는데 해제를 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하단에 버튼이 사라져 있습니다.
4. 접근성 아이콘이 나온 게 된 싹을 아예 잘라야죠. 보통 특별한 조작을 하지 않았는데 접근성 아이콘이 나왔다면 측면 버튼과 음령 올리기 버튼, 음량 올리기와 내리기 버튼에 접근성을 선택해두고 있다가 활성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휴대폰을 거치할 때나 떨어지는 휴대폰을 움켜쥐면서 해당 키들이 동시에 눌리며 활성화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기능이니 아예 활성화가 안되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5. 측면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으로 들어간 후 접근성을 비활성화해주세요.
6. 음량 올리기와 내리기 버튼에 들어가신 후 접근성을 비활성화해주세요.
- 번외
접근성 기능 중 아이 울음소리와 초인종 벨소리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설거지나 작업 중 아이가 울 경우를 대비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며 휴대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 울음소리의 경우 청각장애인의 자제, 자녀분들께서 울 때 우는 소리를 바로 파악하시기 힘드니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두면 바로 휴대폰 화면과 진동, 소리로 아이 울음 감지가 떠 즉각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헤드셋을 끼고 작업, 게임 중 배달음식 주문 후 초인종 소리를 못 들을 때 초인종 소리 감지를 활성화를 하시면 됩니다. 사전에 미리 녹음한 집 초인종 소리가 울리면 휴대폰 화면과 진동, 소리로 알림이 울려 바로 문으로 뛰어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