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이나 여행을 가서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일인데 멀티탭을 가져가자니 짐에서 많은 부피를 차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샤오미 멀티탭 2 구로 사용하면 짐의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좋아요. 작은 멀티탭 하나로 노트북, 카메라,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광고 x)
해외여행할 때 변환 플러그를 다양한 기기 충전기마다 구매하는 것보다는 한국 멀티탭에 해당 국가 플러그만 끼워서 사용하면 나머지는 한국 플러그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국 멀티탭의 경우 부피가 커서 항상 짐을 꾸릴 때 고민이 되죠.
샤오미 멀티탭 2구 제품의 특징은 다양한 플러그 모양(power cord)을 지원해서 해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홍콩이나 영국식 플러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usb-a포트도 2구 지원을 하기 때문에 정말 짐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휴대폰 충전기도 안 챙겨도 되죠.
한국 변환 플러그와 샤오미 멀티탭 2구를 결합했을 때 모습입니다.
샤오미 멀티탭 2구에 노트북, 휴대폰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모습입니다.
샤오미 멀티탭의 또 다른 장점이라면 직구한 제품을 플러그 없이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한국 플러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죠.
사진으로만 보면 저렇게 하나하나 다 들고 다녀야 하니 더 불편한 거 아닌가라고 생각되지만 한국 멀티탭과 비교 화면 부피면에서 확실히 휴대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멀티탭 부피를 대략적으로 비교하면 샤오미 멀티탭과 노트북, 휴대폰 충전기까지 포함 부피랑 비슷하니까요.
충전기 제품은 베이스 어스(Baseus) 120w 충전기인데 요즘 노트북은 PD충전을 지원하니 C타입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한데요. 45W 노트북이나 65W 경량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노트북 충전기도 챙길 필요가 없어지죠.
전자기기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하는 모습을 보면 체감이 더 돼요. 샤오미 멀티탭을 사용하면 가볍게 파우치 하나로 짐을 꾸릴 수 있습니다.
다만 사오미 멀티탭 2 구도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샤오미 멀티탭 2구 스펙을 보면 최대 전력 사용량이 2500w밖에 안됩니다.
한국 대부분 제품은 250v 16a를 지원해서 최대 4000w까지는 가능한데 적정은 3200w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멀티탭 2구는 250v 10a라서 최대가 2500w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전력량은 더 줄어들게 되죠.
usb-a의 경우 5v 2.1a로 10.5w라서 휴대폰 초고속이나 고속 충전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여행에서 가지고 가는 전자기기들을 충전한다고 가정했을 때 2500w는 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고사양 노트북 180w + 휴대폰 45w + 태블릿 45w + 보조배터리 65w를 한꺼번에 사용한다고 해도 335w 정도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사용하는 중에 헤어드라이어나 열을 발산하는 가전제품을 연결하면 안 됩니다.
이동하면서 콤팩트하게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서 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