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STAR를 실행하기 앞서 갤럭시 스토어에서 굿락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NOTISTAR는 휴대폰으로 오는 알림을 최대 1년까지 보관을 해주는 기능의 앱입니다. 가령 쇼핑 특가 알람을 모르고 지웠을 때 다시 확인할 수 있고 입금을 당사자가 했는지 안 했는지 최대 1년까지 기록이 가능하며 부수적으로는 카카오톡을 1이 사라지지 않게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요.
1. 굿락 설치 후 노티 스타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아래 사친처럼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2. 설정을 눌러주세요.
3. 이제 노티스타를 세세히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우선 동작을 활성화해주세요.
3-1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목록은 1년 동안 기록할 앱을 지정하여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쇼핑을 잘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쓸데없이 알림 목록 공간만 차지해 카톡 내용이나 입금내역 확인이 뒤로 밀려 쉽게 파악이 안 되는 경우 해당 쇼핑앱을 비활성화를 하시면 됩니다.
3-2 사용자 필터 목록 기능은 키워드나 기타 본인이 필요로 하는 필터를 추가하여 알림 목록을 따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중 입금을 지정하면 모든 알림 중 입금이 명시된 알림이 있으면 여기로 따 빼내져 보관이 되니 더 파악하기 용이하죠.
우선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겠지만 일림 저장 기간을 1년으로 변경하세요. 중요한 데이터는 오래 보관해야지 유사시 나를 보호할 수 있는 증거가 되니까요.
3-3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해당 기능은 잠금화면에서 아이콘을 위로 쓸어 올리면 노티 스타가 활성화되는 기능입니다. 매번 굿 락으로 들어와 노티스 타로 확인하기 귀찮으니 잠금화면에 아이콘을 올려두어 필요할 때마다 올려서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톡이 여러 개가 와 내용 파악이 안 되는데 1이 안 사라지게 파악하고 싶은 경우 자금 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위로 올려 대화 내용을 먼저 파악하고 충분히 답변할 시간을 만들 수 있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잠금화면에 아이콘이 보인다면 다른 사람이 내 휴대폰을 습득했을 때 아이콘을 올려버리면 내 1년간 알림 내역이 모두 보이게 되어 개인정보 노출이 될 수 있으니까 해당 설명을 듣고 좋다고 생각이 되시면 설정해두세요.
잠금화면 아이콘 시작 설정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눌러서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하단 가운데 투명도를 누르시고 아예 안 보이게 설정을 하세요.
오른쪽 녹새 점선 상자를 본인만 알 수 있고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하세요.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있는 사진처럼 아무것도 안 보이지만 점선 네모 박스가 있던 곳에 터치가 인식되면 진동이 오고 위로 올리면 노티 스타가 보이게 됩니다.
카톡을 1이 안 사라지게 모든 내용을 파악하고 답변을 정리할 시간을 벌어 깔끔하게 답장을 보낼 수 있고 법리공방에서 실낱같은 희망으로 증거자료로 첨부를 해야 할 때 유용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설정해두세요.
단, 디바이스 초기화를 하면 모든 기록은 삭제가 되니 필요한 정보가 1년 내에 있다면 미리 스샷을 찍어 원드라이브에 저장해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