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페이에서 드디어 해외주식 소주점 거래가 가능해졌어요. 떄문에 지금 수수료 행사를 하고 있네요. 전에는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과 연계해 1회 1만원 총 10회 수수료 면제를 진행했었는데 이제는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에서도 사고 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이제 소수점 거래를 통해 선물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종목 추천글도 아니고 투자상품을 구매하라고 종용하는 글도 아니며 모든 투자는 선택한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 페이를 설치해주세요.
카카오페이를 아예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입절차와 주식 및 펀드 투자를 위한 절차를 다 이행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페이로 들어간 후 하단에 있는 주식탭을 선택해주시고 상단에 있는 띵동! 무료주식이 도착했어요 탭을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신청을 하여 아래 사진처럼 나오지만 처음에 들어가면 본인이 받고 싶은 주식 3종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톡방에 공유하여 상대방도 가입하다면 추첨을 통해 추가 입금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대상 주식은 총 24개로
애플, 테슬라, 월트디즈니, 비자, 마스터카드, 맥도날드, 골드만삭스, 월마트, 넷플릭스, 나이키, 코스트코, 프록터앤겜블, 유니레버, 펩시코, 어도비, 보잉, 모더나, ups, 페이스북, 알파벳a, 마이크로소프트, 록히드마틴, 엔비디아, 스타벅스입니다.
주식받기는 5월 8일까지 가능해요.
해당 상품 프로모션으로 6월까지 환전 수수료, 거래 수수료까지 무료로 진행하고 있네요. 6월 30일까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커피값으로도 해외 주식을 구매할 수 있고 한국주식과 해외주식을 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전에 카카오에서 진행했던 펀드보다 본인이 종목선택에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상품을 이용하는게 수익률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펀드는 투자 확정과 매매 확정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반면 10분 지체가 걸리지만 중기적으로 보면 10분 딜레이는 이전에 있는던 소수점 거래 상품보다 획기적으로 단축을 시킨 것은 사실이니까요.
물론 실시간 거래를 하고 싶다면 토스를 이용하시는게 맞고요.
메인 플랫폼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금연중인데 어차피 연기중으로 사라질 돈었던 돈을 아껴서 투자하거나 월 1회 커피 1~2잔 참아 소소하게 남는 자투리 금액으로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개월 15만원 담배값으로 수익을 내어 여행 경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본인이 선택한 3개 종목을 룰렛을 돌려 받으면 거래가 가능한 시간에 자동적으로 매수체결을 하네요. 알파벳 A를 3000원어치를 받았습니다. 근데 작성하는 지금은 벌써 - 네요. 역시 제가 들어가면 떨어지는 것은 불변이에요.
해외주식 차익금 양도소득제는 똑같이 22%이고 250만원입니다. 주식거래시 0.25%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댓글